본문 바로가기
금융 은행

KEB 하나은행 swift code 외화다통화예금 통장 모바일 송금시간

by lucky7 2023. 2. 22.
반응형

KEB 하나은행 외화 다통화 예금 통장에서 원화로 이체해보았습니다. swift code 하나은행

 

KEB 하나은행에서 외환다통화예금 통장을 개설하고 보통예금 통장 계좌로 달러를 원화로 이체해보았는데요.

 

 

 

하나은행 이용안내 홈페이지

 

 

 

하나은행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폰뱅킹을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달러원화로 이체할 때에 일반 폰뱅킹처럼 언제든지 조건 없이 송금 이체가 가능하다고 생각했는데요.

 

 

 

 

 

 

하나은행 외환다통화예금 통장에서 하나은행으로 이체 시 금액과 이체시간에 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EB하나은행 외화다중통화예금 계좌는 하나의 계좌로 여러 통화를 동시에 거래할 수 있는 외화 입출금 통장인데요.

 

 

 

참고로 해외 송금을 받으려면 하나은행 Swift code 가 필요 합니다.

 

 

 

KEB 하나은행 Swift code

 

Swift code 하나은행을 SNS 블로그와 카페에서도 은행의 스위프트 코드(Swift code)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KEB 하나은행 Swift code

 

 

 

각 은행의 스위프트 코드(Swift code)는 변경 없이 사용되지만 변경될 때도 있습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하나은행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자주 묻는 질문에서 swift 를 검색하면 하나은행의 swift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wift code  하나은행

 

 

 

SWIFT는 국제 은행 간 금융 통신 협회 (Society for Worldwide Interbank Financial Telecommunication)의 약자로 전 세계은행과 기타 금융 기관 간의 안전한 금융 거래를 촉진하는 글로벌 네트워크입니다.

 

 

 

Swift code 하나은행

 

 

 

SWIFT 코드는 올바른 은행 및 지점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도록 보장하므로 국제 전신 송금에 필수적입니다.

 

 

 

국제 결제를 해야 하는 경우 결제가 올바르게 처리되도록 하려면 수취인 은행의 SWIFT 코드를 받아야 합니다.

 

 

 

  • 하나은행 Swift 코드
  • 하나은행 영문명 : Hana Bank
  • 하나은행 Swift.  : KOEXKRSE

 

 

 

하나은행 외화다통화예금 통장

 

외화 송금 시간과 한도를 찾아보았는데요. 시간을 모르고 달러를 원화로 송금하려고 했는데 너무 늦어서 다음날 송금했어요. 하나은행 외화다통화예금 외화통장 계좌가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하나은행 외화다통화예금 이용안내

 

 

 

거래가능시간 및 금액 영업일 09시 ~ 20시

09:00 ~ 17:00 미화 환산 50만 불 이내 17:00 ~ 20:00 미화 환산 30만 불 이내 20:00 ~ 23:50 본인계좌 간 1만 불 한도 범위 내 (하나밀리언달러 통장을 통한 USD-원화 간 이체만 가능) 토요일, 공휴일 이용불가

 

  • 보통 달러( $ )라고 많이 이야기하는데요. "불" 하고 "달러"도 같은 말입니다.
  • 이체 거래시간이 24시간 되는 줄 알았는데 거래금액에 따라 시간이 다르다고 합니다.

 

외화이체는 당행외화/원화예금계좌에서 당행의 외화/원화예금계 좌로 이체하는 거래입니다.

 

  • 당행은 하나은행을 이야기하는데요. 당행은 같은 은행을 말하고 참고로 타행은 다른 은행을 말입니다.

 

외화계좌에서 외화계좌로의 이체는 동종 통화만 이체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외화다통화예금 원화 이체하기

 

 

 

대외계정은 본인 계좌 간 이체만 가능합니다.

 

외화자금이체의 경우에는 거래 당시의 환율적용에 따라, 실제로 입출금 처리되는 금액은 신청 금액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외화다통화예금 이용안내

 

 

 

미화현찰로 외화예금계정에 입금한 경우 입금일로부터 7일 이내 이체 시 해당 금액의 1.5%에 해당하는 외화현찰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하나은행 외화다통화예금 원화 이체하기

 

 

 

단, 원화계좌로 입금하는 경우 입금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후에 이체가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외화다통화예금 원화 이체하기

 

 

오늘날의 급변하는 세상에서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바쁜 삶을 살고 있으며 은행을 직접 방문할 시간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집이나 사무실에서 편안하게 은행 업무를 관리할 수 있는 편리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폰뱅킹 외에도 온라인뱅킹 모바일뱅킹 등 다양한 디지털뱅킹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하나은행은 최신 보안 기술을 사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금융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안심하고 거래하실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하나은행의 폰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면 집이나 사무실을 떠나지 않고도 간편하게 계좌관리, 잔고조회, 자금이체, 공과금 납부 등 다양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외화 달러원화로 이체하는 것도 폰뱅킹과 같이 365일 24시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요.

 

 

 

외화다통화예금 통장에서 달러를 원화로 이체하면서 이체 금액한도와 시간이 있다는 것을 이번에 알았네요.

 

 

 

달러를 원화로 이체

 

 

 

폰뱅킹은 편리할 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안심하고 폰뱅킹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뱅킹 서비스를 제공도 좋지만 외화다통화예금 통장의 경우 방법과 안내문을 미리 몰랐다는 게 아쉽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