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10% 환급받기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지원은 고효율 제품의 생산, 유통, 판매를 촉진함으로, 중장기적으로 소비자가 제품의 디자인과 성능, 가격을 고려하듯이 고효율 제품이 선호되는 소비문화를 확산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통상자원부 보도자료를 따르면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은 19.8.23일부터 전기요금 할인 가구 대상 기초생활수급자, 3자녀 이상 가구, 출산 3년 이내 가구 등으로 냉장고 등 10개 품목에 대한 으뜸 효율 제품 구매 비용 환급 지원 중이던 것을 에너지 효율 혁신전략과 친환경적 소비문화 확산에 따라 고효율 가전제품 보급 확대가 목적으로 그간 시범적으로 전기요금 할인 가구를 대상으로 해오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을 전 국민 대상 확대하는 것으로 가전제품 구매비용의 10%(개인별 30만 원 한도)를 환급해 주는 사업을 말하며 재원 예산이 소진되면 구매 기간에 상관없이 신청이 조기 마감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가전제품 1등급 냉장고를 100만 원에 구입 후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정부 예산이 소진하지 않았다면 60일 이내 통장으로 100만 원의 10%인 10만을 환급받는 것입니다. 개인별 으뜸효율 가전 제품 환급 금액 총합이 30만 원을 초과할 경우는 30만 원까지만 환급됩니다. 다시 말해 개인별 30만 원 한도 내에서는 여러 번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으뜸 효율 가전 제품 환급 가능 제품 11개 품목으로는 1.냉장고 2.김치냉장고 3.에어컨 4.세탁기 5.냉온수기 6.전기밥솥 7.진공 청소기는 유선 8.공기 청경기 9.TV 10.제습기 11.의류건조기등 반드시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을 꼭 확인하여야 합니다.
최근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공지사항에 따르면 3차 추경예산 확정에 따라 환급 예산 1,500억 원 증액 및 의류건조기를 신규 포함하여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구매비용 환급 사업을 확대 시행하고 기존 10개 품목은 현재와 동일하게 '20.3.23(월)~'20.12.31 (목)까지 구매한 제품에 대해 환급을 지원하고. 신규로 포함된 의류건조기는 '20 7.6(월)~20.12.31 (목)까지 구매한 1 등급 제품에 대해 환급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21.01.15까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정 시 입력한 휴대폰 번호가 변경될 경우 안내 메시지 수신 불가 등에 따라 환급 불가 처리가 될 수 있으며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정 서류 및 내용에 오류가 있는 경우 신청 내용을 보완 신청하여야 하며 보완 요청 문자발송일 기준으로 14일 이내 보완이 안될 경우 신청건이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무효 처리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법인사업자 및 개인사업자 모두횐급대상이 아니라고 합니다. 일반 가정 내 고효율기기 활용을목적으로 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사업자가 아닌 개인을 대상으로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본 사업은 가전 내 고효율 가전제품 전환을 촉진하는 지원사업이기 때문에 법인카드로 구매하거나 환급을 받는 계좌가 법인계좌일 경우에는 환급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보다 자세한 궁금한 내용은 위에 기제 된 으뜸효윹 고객센터로 문의하셔도 괸찬을듯합니다.
해당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라벨이 부착된 제품이라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제품은 물론 홈쇼핑 온라인 등 구매한 곳에 상관없이 으뜸효율 가전 제품 환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라벨의 생김새를 확인 하세요. 간혹 이렇게 둥근 형태의 라벨이 부착된 제품을 볼 수 있는데 이 라벨이 부착된 제품은 환급 지원 대상에 해당하지 않기 때문에 꼭 라벨의 모양까지 확인하세요.
구매처에서 으뜸효율 가전 제품 환급 거래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 를 받으셔야 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거래 증빙 자료로는 구매자 성명과 모델명 품목 상호 직인 또는 서명이 포함된 거래내역서 와 거래금액 거래 일시 승인 번호 사업자 번호 결제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이때에 결제 영수증은 카드의 매출전표 또는 현금영수증 중 어느 것이라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온라인 매장의 경우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거래내역서가 각기 다른 형태로 발급될 기때문에 서류명의 반드시 거래명세서 가 아니어도 거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증빙 자료에 필요한 거래내역서 와 결제 영수증 정보가 빠짐없포함된 서류 가면 어떤 것이라도 등록 가능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 방법
1. 구입하려는 제품이 환급 대상 제품이 맞는지 구매 전 확인(참조 표 확인)
2. 구매자 정보와 판매처 정보가 있는 구매 내역서와 영수증 서류 준비
3. 환급 신청 사이트 전 국민 대상 으뜸 효율 가전제품을 접속 https://rebate.energy.or.kr/
4. 사이트 메인 화면 한가운데에 위치한 환급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5. 휴대전화를 이용해 본인 인증을 진행
6. 으뜸 효율 가전제품 구매 비용 환급을 위한 개인정보수집 이용 동의서 동의 5개의 안내문에 동의 클릭
7. 환급을 위한 정보를 입력 추가 연락처 주소 등 입력
8. 제품 정보를 입력 구매처 품목 모델명 등 구매 정보 입력 이때 모델명을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라벨을 기입된 모델명을 검색하여 입력 후 제조번호 중복확인
9. 라벨 사진 명판 사진 거래 사진 업로드 라벨 사진은 등급 모델명 적용기준 시행일이 선명하게 식별되도록 촬영 명판사 진도 제조번호 선명하게 식별되도록 촬영
10. 거래 증빙자료 업로드 거래내역서 거래 영수증 등록
11. 환급받을 계좌를 입력 환급신청 본인 환급받을 계좌를 입력한 후 계좌 유효성을 확인
12. 신청 후에는 메인화면에 신청내역 확인에서 신청 내역과 진행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년 3월부터 시행했다고 하는데 저는 7월이 다지나 가며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을 알았는데요. 예산이 1,500억 원 증액되었으니 아직 까진 아직 안 끝난 듯합니다. 자료를 포스팅하면서 신청하는 내용이 어르신들께서 신청하기는 조금 어려울듯합니다. 조금 어렵고 까다로워도 으뜸효율 고객센터 1670-7920 운영시간은 평일 09:00 - 18:00 토 일 공휴일 휴무 문의하셔서 알아보세요.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으뜸 효율 환급 홈페이지에서 도움을 받아보세요.
※ 참고 이미지 출처 산업통상자원부 보도자료 및 으뜸 효율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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