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주가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식약처 신속허가 착수 에이비프로 바이오

by lucky7 2020. 10. 28.
반응형

에이비프로 바이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영국 위치한 다국적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 19 관련된 좋은 소식입니다. 호흡기 감염 바이러스의 일종의 하나인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백신이 65세 이상 나이가 많은 고령층에게도 좋은 효과가 확인됐다는 뉴스와 함께

 

 

식약처는 코로나 19의 의약품으로써 빠르고 신속한 허가를 위해 사용 허가신청이 예상되는 제품에 대상에 대해 식약처 전문 허가전담심사팀을 조화롭게 구성하고 사전에 심사하는 짜임새 있는 조직의 체계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또한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영국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에서 코로나 백신으로 개발 중인 것에 대해서 식약처 허가전담팀을 구성해 독성 및 유효성 문제점을 알아보는 전임상 시험자료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분석 사전검토를 시작했다고 밝혔는데요.

 

양진영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은 요점을 간추린 브리핑에서 "임상시험 등 모든 절차를 마친 후 허가신청을 하게 되면 심사가 늦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며 "식약처에서 미리 검토를 하면 추후 조금 더 신속하게 허가를 내줄 수 있다는 전제 아래 진행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아스트라제네카 제약사는 성인 18세 에서 55세 기준으로 약 1000여 명을 목적 상대로 AZD1222를 임상시험을 환자에게 투여 실행한 결과에서 많은 대부분 사람이 인체 내에서 항체가 형성됐다는 결과를 영국 의학저널 전문지 랜싯 7월 20일 자에 공개한 바 있다는 데요.

 

한편 아스트라제네카의 다양한 해외 외신을 통해 보도됐는데요 코로나 19 백신이 강력한 면역 반응이 고령층 대상의 시험에서 나타냈다는 보도가 현지시간 26일 아스트라제네카의 관련주 변동에 일의 진행이 좋은 소식으로 주목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국내 주식도 들석였는 데요. 국내에서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수혜가 전망되고 있는 회사는 국내 아스트라제네카 관련 주식으로는 에이비프로 바이오, 파미셀,신풍제약, SK케미칼, 진매트릭스, 등이 꼽히네요.

 

 

에이비프로 바이오

자회사 Abpro Corporation(에이비 프로 코포레이션) 코로나 19 중화항체 치료제 임상 1상 투약 "ABP 300"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의 임상 실험 1상 실험 투약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고 합니다.

 

관련 홈페이지 바이오 제품 파이프 라인

당사의 DiversImmune 및 MultiMab 플랫폼과 라이선싱 전략은 차세대 항체 제품 후보의 파이프 라인을 생성했으며, 이에 대해 당사는 독점적 다수 또는 완전한 상용화 권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ABP 300 : Covid-19 중화 단일 클론 요법.

ABP 100 : 유방암 / 위암 / 대장암에 대한 이중 특이 적 항체.

ABP 150 : 위암에 대한 이중 특이 적 항체.

ABP 201 : 습성 AMD / 당뇨 성 황반 부종에 대한 이중 특이 적 항체

 

이미지클릭 에이비프로바이오 홈페이지로이동

 

에이비 프로바이오 자체 홈페이지에 소개된 ABP 300은 COVID-19에 대한 인간 중화 단일 클론 항체 요법입니다.

 

COVID-19의 수용체 결합 도메인 (RBD)과 안지오텐신 전환 효소 2 (ACE2) 수용체의 상호 작용을 방해함으로써 작동합니다. 이 분자는 COVID-19에 대해 전임상 적으로 생체 내에서 중화 효능을 보였습니다.

 

이미지 출처 다음 에이비 프로바이오 주가

 

Abpro는 현재 COVID-19 유행병에 걸린 환자를 가능한 한 빨리 치료하기 위해 전 세계 임상 시험 연구에서 클리닉에서 이 치료법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에이비프로 바이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