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ar/캠핑카

현대차, 포레스트 캠핑카 가격과 편의 사양

by lucky7 2020. 8. 12.
반응형

현대 자동차 포터 캠핑카 포레스트

현대자동차에서 포터 캠핑카 포레스트를 출시했어요. 일단 2020년 8월 기준 가격을 알아보면 엔트리는 48,990,000원 스탠다드는 64,300,000원 디럭스는 77,060,000원 기본품목으로 나왔네요. 엔트리는 2인승으로 나머지 스탠다드 디럭스는 4인승이네요.

샤워부스, 실내 화장실, 실내 커튼 설치 가능

포레스트의 편의사양을 살펴보면 엔트리는 팝업 테이블, 후방 침실이 기본으로 출시하고 스탠다드는 샤워실, 2열 가변 시트(주행/캠핑/취침 모드), 싱크대, 전자레인지(15L), 냉장고(80L), 외부 전원 인입구/청수 주입구, 청수탱크, 오수탱크, AGM 배터리 1개 적용, USB 충전단자, 220V 콘센트, 전등 환풍기 디럭스 편의 내장은 스마트룸, 스마트베드, 전자레인지(20L), 고급형 냉장고(150L), 스카이 블루 무드 램프, AGM 배터리 2개 적용, 무시동 히터(온수 겸용)가 기본 품목으로 출시했네요.

4인 가족도 사용할 수 있도록 넓은 실내 공간

현대자동차 포레스트는 작은 공간 활용성을 중점으로 만든 거 같아요. 그중에서 눈에 띄는 것은 스마트룸 스마트베드(Smart bed)를 적용해 실내 공간을 전동 방식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2층 침대의 역할을 하는 스마트 베드는 또 하나의 침실 공간을 마련할 수 있어 편안한 수면이 가능하고 스마트룸을 사용하면 차량 뒷부분이 800㎜ 연장되고, 확장된 부분은 침실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베드 기능으로 침실을 2층으로 나눌 수도 있다고 합니다.

상부에 설치한 베드를 하향시켜 2층 침대로 조작하면 또 하나의 취침 공간이 확보

캠핑 배터리

캠핑에서 시동을 끈 상태에서 전기 가전 사용 시 배터리 방전이 조금은 걱정인데요 포레스트에서 편의 사양 선택이긴 하지만 그래도 태양전지 패널도 있어 배터리 방전에 대한 걱정을 조금은 줄었네요.

 

※ 캠핑카 친구 들과 떠나는 캠핑장

※ 현대차, 스타렉스 캠핑카 선택 품목 가격

요즘 비대면으로 답답함을 차박으로 보내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데요. 포레스트(Porest)는 포터(Porter)와 휴식(Rest)을 결합해 만들었다고 하고 최대 4인 가족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 현대자동차에서 포터 캠핑카 포레스트를 4000만 원대 캠핑카를 출시를 시작으로 캠핑카로 여가 활동 인기는 더 뜨거워질 것 같습니다. 캠핑카 개조 또는 구매를 생각하셨다면 포레스트도 근래 출시했으니 참고하시면 더 좋은 개조 아이디어도 나오지 않을까요.

여기서 잠깐!

캠핑카의 시장 규모를 정부에서는 연간 6,000대 차량이 캠핑카로 개조되면서 1,300억 원 규모의 시장이 생겨날 것으로 전망입니다. 국내 캠핑카 등록 대수는 2014년부터 5년간 약 5배가 증가했다.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에 따른 여가 활동 수요와 캠핑카 개조 규제 완화로 캠핑카 인기는 더 뜨거워지고 있다.

 

이미지 출처 현대 자동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