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의료

타트체리 효능 수면유도 면역력 증강 염증제거

by lucky7 2020. 10. 3.
반응형

타트체리 효능 수면유도 면역력 염증제거

 

타트체리 효능, 우리 몸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만성 염증 생성을 억제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한 수면에 도움이 되고 강력한 항염, 항암 효과를 발휘하는 천연 멜라토닌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그리고 타트체리는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단맛을 내는 체리와 달리 신맛을 내는 품종의 체리라고 합니다.

 

 

타트체리 효능 항산화의 여왕 과일계의 다이아몬드

 

몸에 좋은 항산화 성분이 많이 품고 있어서 염증 반응으로 인한 면역력 저하를 막아주고 몸속의 염증 배출을 돕는 다고 하는데요.

 

 

타트체리는 건강식품으로 소개하는 건강정보 방송 프로그램에서 타트체리가 몸에 좋다는 방송을 접하고는 하는데요.

 

조금은 생소하기도 한 타트체리 입니다.

 

타트체리는 신맛을 내는 품종으로 일반적으로 흔히 만날 수 있는 체리인 스위트 체리 와는 다르다고 하는데요.

 


 

타트체리 효능

(Tart cherry)

 


 

타트체리 효능 많이 함유된 멜라토닌

 

잠이 보약이다라는 말처럼 우리 몸에 수면이 부족해 잠을 못 자면 몸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과도하게 분비되고 또 활성산소가 생긴다고 합니다.

 

이것이 조직 손상과 염증 노화의 원인이 된다고 하는데, 타트체리에는 천연 수면제라고 불리는 멜라토닌이 다른 과일보다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자연히 수면과 염증 배출에 도움을 주고 숙면에 도움을 주는 타트체리 효능이라고 합니다.

 

 

타트체리 효능의 멜라토닌은 뇌에서 분비되는 생체 호르몬으로 불면증 치료 약물로도 사용되는 성분이라고도 합니다. 

 

나이를 들수록 잠이 없어지는 이유가 바로 멜라토닌 분비량이 줄어들기 때문 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멜라토닌을 보충을 해 주면서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해 주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거라고 하네요.

 

 

타트체리 효능 많이 함유된 안토시아닌

 

타트체리 효능은 혈관 건강에 좋고 합니다. 만약 혈관이 만성 염증에 의해서 손상을 받으면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환자 분들 같은 경우에는 혈관에 상처가 생기면서 혈전 생성으로 혈관질환들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또 나이가 들어가면서 만성 염증에 노출되는 곳이 바로 혈관이라고 하네요.

 

타트체리 효능중 많이 함유된 안토시아닌이 혈관 벽의 밀도와 탄력을 높여주고, 혈관의 노화를 막아 주기도 하고 염증으로 손상된 혈관의 건강을 타트 체리 속에 있는 바로 안토시아닌으로 지킬 수가 있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효능은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관 노화의 도움을 주는 안토시아닌뿐 아니라 타트체리 속에 있는 칼륨 성분이 혈압을 낮춰주고 맥박을 안정시켜 주고요.

 

비타민A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염증에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기도 한답니다. 타트체리의 다양한 효능의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혈관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효능 많이 함유된 파이토케미컬

 

타트체리 효능 중에는 인지 기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파이토케미컬은 식물이 자신을 스스로 보호하기 위해서 생성하는 방어 물질로 세포 산화 손상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해서 치매 예방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속에 함유된 생리 활성을 가지고 있는 식물성 화학물질이 파이토케미컬 일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타트체리 효능 멜라토닌이 다른 과일보다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자연히 수면과 염증 배출에 도움을 주고, 안토시아닌이 혈관 벽의 밀도와 탄력을 높여주고,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서 우리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염증 생성을 억제하는 타트체리에는 좋은 과일이네요.

 

 

타트체리 제품의 일반식품

 

식약처에 따르면 많은 건강정보 프로그램 등을 통해 알려진 타트체리의 효능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그에 따라 부당한 광고로 질병 예방 및 치료 효능이 너무 과장되고 거짓 광고가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효능 함량이 제대로 측정되지 않아 아예 함량 표기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타트체리 제품을 믿고 먹을 수 있는 타트체리 제품을 선택하려면 타트체리 효능이 있는 멜라토닌 함량을 명확히 밝힌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것도 과다 섭취 복용은 몸 건강에 해롭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파이토케미컬, 안토시아닌과 멜라토닌이 꼭 타트체리에만 많이 함유된 건 아닐 겁니다.

 

만성 염증에 좋은 과일로는 포도가 몸에 좋은 과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타트체리가 우리 몸에 좋은 건강식품 인지 알아보았습니다.

 

 

Tip
연령별 멜라토닌 호르몬 변화를 보면 40대를 지나면서 멜라토닌 분비량이 20대의 50%까지 떨어지고 60대가 되면 80% 이상 감소를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