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식 올해 2020년 행사 취소

by lucky7 2020. 12. 7.
반응형

보신각 제야의 종 광화문 행사를 열지 않기로 했습니다.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식 행사는 일체 현장 진행은 없으며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 매년 해마다 축제 분위기로 12월 31일 자정 시간부터 새해 1월 1일 새벽까지 진행되던 종로 광화문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 행사가 2020년 올해는 열리지 않기로 했답니다.

 

보신각 제야의 종

 

긴급 멈춤 기간으로 각종 연말 모임 행사가 취소 되는 등 긴급 멈춤 사회적 거리두기 비상조치 방안으로 1953년부터 시작돼 온 보신각 제야의 종 행사가 취소된 것은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식이 시작된 지 67년 만에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서울을 대표적 상징하는 전통건물 보신각,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2가에 있는 종각으로 매년 해마다 진행되던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식 이 올해 2020년 행사 취소되어 많이 아쉽습니다.

 

 

 

매년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식을 텔레비전 앞에서 가족들과 함께 보신각 제야의 종 축제행사를 TV로 시청 하며 서로 새해 복 많이 받으라며, 새해 더욱 건강하라며, 새해 모든 일이 술술 잘 풀리며, 새해 소원성취하라면서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소리와 함께 덕담을 전하면서 함께 새해 다짐과 각오로 새해를 맞이 했는요.

 

 

올해 진행되는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식 행사는 온라인 매체를 통해서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비대면 진행으로 사전에 먼저 제작된 영상을 통해서 올해 2020년 12월 31일 자정에 실시간으로 온라인 송출 방송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구체적인 계획을 마련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를 위해서 긴급 멈춤이 시작되고 서울 대도시뿐만 아니라 전국 작은 도시에서도 열리던 각종 해넘이ㆍ해돋이 축제 행사로 열린 각종 행사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잇따라 취소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보신각

 

강원도 강릉은 정동진으로 유명하고 경북 포항 호미곶 해맞이광장 상생의 손과 해돋이로 유명한데요 국내 유명 해맞이 행사 들을 취소됐다는 뉴스가 가는 해 많은 아쉬움이 생깁니다.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고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으로 이루어지는 모습이 67년의 제야의 종 타종식 행사도 비대면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코로나 19가 우리들 삶의 모습과 새해를 맞는 모습까지 바꿔놓는 것 같습니다.

 

서울 야경 축제를 바라며

 

아쉽지만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식과 지방 지자체에서 일출 장면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고 하니 그래도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 글 보기>

서울 시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