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파이코인 지갑 만들고 테스트 온라인 거래 해보세요

by lucky7 2021. 8. 24.
반응형

파이코인 지갑 온라인 거래 테스트

 

 

파이코인 지갑 생성후 파이코인 해커톤 행사가 거의 마무리되는 듯싶습니다. 파이코인 생태계를 위를 해커톤 대회가 좋은 성과로 잘 마무리되기를 손꼽아 두 달여간을 기다리고 있는 파이코인 파이오니아를 위한 좋은 소식이 있어 블로그 포스팅합니다.

 

 

파이코인 지갑 만들기

 

 

파이코인 네트워크로 파이코인 채굴을 하고 계신다면 이젠 파이 브라우저 파이코인 지갑이 필요로 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하겠지만 파이코인 지갑 생성되어 있어야 향후 파이코인으로 파이코인을 주고 받을수 있습니다.

 

 

파이코인 지갑 주소는 은행통장 개념으로 온라인 입금 출금 구매 등으로 생각하시는 것이 편하시 겠습니다. 파이 브라우저 메인화면 첫 로그 메시지가 Welcome to the pi browser 입니다.

 

 

파이코인 지갑 웹이 본인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음 이미지는 파이코인 브라우저에 파이코인 지갑이 있는 화면입니다.

 

 

파이 브라우저 파이코인 지갑 

 

 

파이 브라우저에는 총 다섯 가지의 네트워크가 있는데요.

  1. 첫 번째 chat.Pi
  2. 두 번째 wallet.Pi
  3. 세 번째 brainstorm.Pi
  4. 네 번째 mine.pi
  5. 다섯 번째 develop.pi

그리고 화면 상단에 pi network 검색창 (Welcome.pi)에서 또 다른 웹사이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파이코인 지갑이 만들어지고 처음 화면은 네 가지 웹으로 구성되었다가 파이코인 해커톤이 진행되면서 다섯 번째 파이코인 생태계 웹 계발자를 위한 develop.pi가 만들어졌습니다.

 

 

파이코인 지갑 파이 브라우저 설치 방법

 

1. 파이코인메인 화면 파이코인 좌측 상단 3선 클릭

 

2. Pi Browser 클릭

 

3. PI BROWSER 로그인 하기 클릭

 

 

파이코인 지갑 만들기

 

 

4. Pi browser 설치 클릭

 

5. wallet. pi 이미지 클릭

 

6. 지갑 생성하기 클릭

 

 

파이코인 지갑 만들기

 

 

7. 지갑 비밀 구절이 생성됩니다. 비밀 구절은 은행 비밀번호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비밀 구절은 암호화된 긴 구절입니다. 복사하기를 클릭하여 안전한 곳에 보관하세요. 이메일, 카톡, 화면 캡처 등

 

8. 지갑이 성공적으로 생성되었습니다. 파이 지갑은 오직 본인 당신 만이 사용합니다. 복사해둔 비밀 구절을 입력 복사 붙여 넣기 합니다. 비밀 구절을 저장했습니다. 저장하셨다면 클릭

 

9. 비밀 구절 잠금 해제 클릭

 

 

파이코인 지갑 만들기

 

 

10. 위에서 복사한 것은 비밀 번호 비밀 구절이라면 이번에 새성 된 것은 은행 통장번호 같은 파이코인 지갑 주소입니다. 지갑 주소 복사 후 보관합니다.

 

11. 계속 진행하기 클릭

 

 

파이코인 지갑 주소

 

 

 

12. 거래 내역 클릭 안내 문구를 확인 후 파이 코인 테스트 지갑 잔액 100 파이가 나오는데요. 이 잔액은 파이코인 지갑으로 사용해보라는 테스트 파이코인 입니다.

 

 

파이코인 지갑 주소 테스트 파이 잔액 100파이 지급

 

 

13. 거래 내역은 지갑 생성 100파이

 

 

파이코인 지갑 거래 내역

 

 

14. 상세 내역은 파이 네트워크에서 파이코인 테스트 활용해 보라는 초기 잔액 100 테스트 파이 입니다.

 

15. 설정을 클릭하면 처음에 보여준 파이코인 비밀 구절을 확인하시고 처음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하지 않으셨다면 다시 한번 복사해 두라는 내용과 함께 비밀 구절을 절대 공유하지 말고 또한 파이 네트워크에서는 복사본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절대 분실하지 말라는 내용이네요.

 

 

파이코인 지갑 거래 보내기내역

 

 

  • 보내기 : 받는 사람 주소 입력창에 타인의 지갑 주소를 붙여 넣기 합니다. 테스트 파이 수량 입력 보내기 클릭.
  • 받기 : 본인의 지갑 주소를 타인에게 공유해서 테스트 파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이코인 지갑 거래 받기 내역

 

 

이렇게 휴대폰에 파이코인 지갑도 생성되고 파이코인 테스트 지갑에 100파이도 있으니 친구 또는 파이코인에 초대해주신 분과 테스트 해보시고 파이코인 지갑이 원활하게 잘 활용되는지 테스트해보시길 바랍니다.

 

 

파이코인 지갑 거래 내역

 

 

 

파이코인 지갑 보내기 받기 테스트는 아래 저의 테스트 지갑 주소를 남겨 놓겠습니다. 저에게 보내주시면 저도 받은 값을 테스트해드리겠습니다. 보내시면 댓글 남겨두 세요.

 

 

파이코인 지갑 테스트 지갑 👛 주소

 

GDYIXSIEYJSSKEFRFCKBJS65DKVNHU7WMUUWZTT6QQ7EBCS6RAJYAUCS

 

 

 

 

 

 

 

 

파이 브라우저에서 운행하는 파이 테스트 넷 익스플로러 화면입니다. 아직은 파이코인 지갑에 있는 테스트 파이 잔액만 알 수 있지만 현재 파이코이 노드를 운행하시는 파이노드님 들의 컴퓨터에서 아마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본인의 테스트 파이값이 얼마 남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상단 검색창에 (pi-blockchain.net) 지갑 주소를 입력 붙여 넣기 하면 현재 테스트 파이 지갑에 있는 테스트 파이값을 알 수 있습니다. 

 

 

pi Brower

 

 

파이코인 지갑 주소로 외부 웹 페이지에서 오픈되고 테스트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은 파이코인 생태계가 원활하게 진행 중이라는 이야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pi-blockchain.net 검색에 파이코인 지갑 공개키를 붙여 넣기 하면 다음 화면에 1번 본인 파이코인 주소가 송출되고 2번 본인 파이코인 지갑 잔액을 알 수 있습니다. 3번은 파이코인 지갑 잔액이 실시간 같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파이코인 지갑 실시간 확인

 

파이코인 이야기만 들으시고 아직 파이코인 가입 전 이시라면 아래 파이코인 가입 방법을 링크해놓겠습니다.

 

 

파이코인 전망은 현재로는 메인 넷 구축을 위한 진행형입니다. 파이코인은 메인 넷을 구축할 마무리가 점점 다가오는 느낌입니다.

 

 

 

 

 

 

 

파이코인 전망을 다시 말하면 파이코인 해커톤 진행 이전과 이후로 나누어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파이코인 해커톤이후 진행되는 파이코인 생태계 중에서 pi-blockchain.net 팝업창으로 나옵니다.

 

1. pi-blockchain.net 메인 우측 3선 클릭

2. 계기반 클릭

 

 

pi-blockchain

 

 

문월넷 Moon Wall 웹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면 파이코인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파이코인으로 등록 되어 있습니다.

 

 

3. Moon Wall 웹 사이트 팝업창 클릭

 

문월렛 다운로드

 

 

파이코인 전망은 이렇게 진행되고 있는 파이코인 생태계 모습을 말씀 드리고 파이코인 지갑파이코인 전망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그리고 문월렛 다운로드는 휴대폰에서만 진행 된는거 같습니다.

 

 

문월렛 소개

 

 

 

 

 

 

파이 네트워크 마켓

파이 네트워크 마켓(Pi Network Market)에 저는 아직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서 테스트 거래는 하지 않은 상태 이지만 파이코인 지갑으로 가상 거래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Pi Network Market

 

 

파이코인 지갑 만드는 내용으로 짧게 포스팅을 하려 했는데요. 파이코인이 앞으로 진행될 파이코인 전망까지 포스팅 했습니다. 파이코인 지갑이 아직은 테스트 단계 이지만 앞으로 진행될 파이코인 전망을 보면 파이코인을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는 독립적인 메인넷이 조금은 빨리 가까이 오는 느낌입니다.

 

 

 

 

 

 

반응형

댓글